정오표

『에릭 마이어의 CSS 노하우』의 정오표와 독자 의견을 정리했습니다.

 

 

10쪽 밑에서 두 번째 줄

 

테스트 중인 페이지에 링크할 수도 있고, 북마크할 수도 있습니다.

테스트 중인 페이지에 링크할 수도 있고, 파이어버그 라이트를 북마클릿으로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21쪽 첫번째 줄/옮긴이 노트

 

Option+Command+I(맥) 또는 Alt+Control+I(윈도)를 누르면 드래곤플라이가 실행됩니다.

Option+Command+I(맥) 또는 Ctrl+Shift+I(윈도)를 누르면 드래곤플라이가 실행됩니다.

 

 

24쪽 밑에서 다섯 번째 줄

 

혹은 드래곤플라이처럼 Option+Command+I(맥) 또는 Alt+Control+I(윈도)를 눌러도 됩니다.

사파리와 크롬의 인스펙터를 토글하는 윈도 단축키 역시 Ctrl+Shift+I 입니다.

  • 추가 내용사파리에서는 Ctrl+Alt+I로 인스펙터를 열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축키로 다시 닫을 수는 없습니다.

 

46쪽 그림 2-3 위 문단

 

모든 strong 요소가 두껍고 기울게 표현되고, 서체는 작은 소문자 형태를 한 중간 크기의 Verdana(아니면 sans-serif) 서체로 나타나며 줄 간격은 1.2가 됩니다.

모든 strong 요소가 두껍고 기울게 표현되고, 서체는 소형 대문자 형태를 한 중간 크기의 Verdana(아니면 sans-serif) 서체로 나타나며 줄 간격은 1.2가 됩니다.

독자 의견

 

14쪽 밑에서 다섯 번째 줄

 

둘 다 현재 보고 있는 페이지를 직렬화해서 해당하는 유효성 검사기로 보냅니다.

둘 다 현재 보고 있는 페이지를 하나의 문자열로 직렬화(변환)하여 해당하는 유효성 검사기로 보냅니다.

 

 

21쪽 두 번째 문단

디 버그 메뉴의 명세 링크와 레이아웃 메뉴에 관한 설명이 나오는데 오페라 최신버전에서는 이 기능이 없어졌습니다.

 

61쪽 밑에서 두 번째 줄

 

아, 이건 전체 선택자와는 아무 상관도 없고, 유닉스 스타일이나 grep 스타일의 와일드카드처럼 쓸 수도 없습니다.

이 별표는 전체 선택자가 아닙니다. 유닉스나 grep에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와일드카드처럼 쓸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36쪽

이렇게 하면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람 모두 이 스크립트를 내려받게 됩니다(실행하든, 그렇지 않든 말입니다). 조건부 주석으로 제한할 수 있는 것은 브라우저가 스크립트를 실행할지 아닐지 뿐입니다.
==> 원문에는 “Doing that, though, means every visitor ends up downloading it whether the browser will ever runs it or not.”라고 되어 있으나 실제로는 자동으로 다운로드되지 않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